## 영섹사기 주의보: 달콤한 유혹 뒤에 숨겨진 카메라 요즘 스마트폰 채팅 앱을 이용한 ‘영상통화녹화협박’이 맹위를 부리고 있습니다. 한순간의 호기심으로 시작한 ‘영섹’이나 당신의 삶을 송두리째 파괴하는 흉기로 변하는 것은 불과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사기꾼들은 데이팅 앱, 소개팅 어플 등을 통해 매력적인 프로필로 위장해 말을 건 뒤, 호감을 쌓고 화상통화를 유도합니다. 그 후 상대방이 경계심을 거두고 본인의 신체나 얼굴을 보여주는 순간, 빠짐없이 않고 ‘영상녹화’하여 이를 빌미로 돈을 요구하는 수법입니다. 이들 조직은 그저 동영상을 소유하는 것에서 아니라, 악성 기능이 포함된 파일을 깔게 하여 피해자의 ‘연락처’까지 모두 탈취합니다. 이로써 내 가장 은밀한 영상이 가족, 친구, click here 친구들에게 유포될 수 있다는 최악의 공포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 협박의 굴레: 돈을 주면 해결될까? 무대응은 안전할까? 자신의 알몸 동영상이 지인들에게 유포된다는 ‘영상유출협박’을 당하게 되면, 거의 모든 피해자는 정상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고 공포에 질립니다. 이때 범죄자는 ‘돈을 입금하면 영상을 삭제하고 물러가겠다’며 제안합니다. 하지만 단언컨대, 돈을 준다고 해서 영상이 없어지는 경우는 결코 일어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한 번 입금을 보낸 사람은 ‘돈이 나오는 호구’로 찍혀 더욱 큰 돈을 요구받으며 끝없이 착취당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인터넷에 떠도는 말만 믿고 무조건 ‘무대응’으로 대응하는 것 역시 매우 위험한 도박입니다. 준비 없는 차단은 범죄자를 자극하여 보복성으로 동영상을 ‘유포’하는 기폭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영상유포차단, 전문가의 기술로 범죄를 무력화하라 피해자 혼자 스스로 ‘영상유출’을 막아내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미 나의 데이터와 영상은 해외 있는 범죄자의 서버에 저장되어 때문입니다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안 전문가 등 전문 인력의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대응 기업은 협박 조직의 ‘영상통화해킹’ 수법을 분석해 가짜 데이터를 보내 서버를 마비시키거나 가해자가 당신의 진짜 지인 정보를 식별하지 못하게 합니다. 또한 ‘유출영상’이 검색엔진이나 트위터 등에 검색되지 않도록 상시 ‘삭제’**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조치만이 여러분의 사회적 생명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결론: 골든타임을 놓치지 마세요, 일상은 회복될 수 있습니다 영상통화협박 피해를 당했다고 해서 인생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몸캠피싱’ 범죄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고이며, 여러분의 잘못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포기하거나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초기 대응 시기 안에 빠르게 전문 업체에 상담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유포 협박’ 차단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동영상 유포를 방지하고 안전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두려움을 용기로 옮겨 지금 바로 대응을 시작하십시오.